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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메타버스에 대한 앞으로의 전망!! - 메타버스란?, 기업 소개, 후기

by 문냥이~♥ 2023.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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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호화폐가 표면 위로 오르면서 메타버스에 대한 많은 관심으로 메타버스에 대한 많은 전망들과,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 오늘은 현재까지 메타버스가 어떤 사업분야로 진행되었는지, 어떤 업체가 메타버스 사업에 뛰어들었는지에 대한 업체 소개, 그리고 필자의 개인적인 후기를 마지막으로 메타벗에 대한 앞으로의 전망을 써보려고 한다. 메타버스란? 어떤 세상인지 알아보자.

메타버스에 대한 앞으로의 전망!! -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는 사용자가 소셜화, 게임, 학습, 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완전히 몰입적이고 상호작용적인 가상현실 공간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되는 용어이다. 기본적으로 상호 연결된 가상 세계의 공유 공간으로, 사용자가 가상 세계 간을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에서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가상 세계에서 자신을 나타내는 아바타를 만들고 사용자 정의한다. 그들은 이벤트와 활동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용자의 아바타, 객체, 환경과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다. 메타버스 개념은 공상과학(SF) 등에서 대중화됐지만 첨단 가상현실 기술과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등이 발달하면서 점차 현실화되고 있다. 메타버스는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경계가 점점 모호해지는 인터넷의 다음 단계로 많은 사람들에게 보인다.인터넷의 다음 단계라는 것은 인터넷 만큼 활성화될 것이며, 현재 인터넷 이상의 기능과 성과를 낼 것으로 보고 있는 것이다.
아직 상용화 단계까지 개발되지 않아 어떻게 적용될 것이며, 발전할지는 미지수 이지만 국내, 외 대기업들이 앞다퉈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앞으로 많을 변화를 가져다줄 것으로 예상된다. 필자도 메타버스가 앞으로 어떤 세상을 펼칠지 매우 기대하고 있는 사람 중 한 명이며, 눈여겨보고 있는 항목이다.

메타버스에 대한 앞으로의 전망!! - 업체 소개

현재 메타버스관련 개발 중인 기업들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메타버스 개발에 적극적인 몇몇 회사들이 있으며, 메타버스가 무엇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그들만의 독특한 접근법과 비전을 가지고 있다. 다음은 몇 가지 주목할 만한 예입니다.
로블록스: 앞서 언급했듯이 로블록스는 가상 이벤트, 가상 화폐, 가상 아이템을 사고파는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메타버스 기능을 확장해 온 게임 플랫폼입니다.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의 뒤를 잇는 회사로 언리얼 엔진 기술을 통해 메타버스 개발에 투자해왔다. 그 회사는 또한 사용자들이 사실적인 디지털 인간을 만들고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자체 가상 이벤트 플랫폼인 "MetaHuman Creator"를 출시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가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는 가상 환경"이라고 설명한 자체 메타버스 이니셔티브를 추진해 왔다 그 회사는 가상현실 기술에 많은 투자를 해왔고 최근 메타버스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메타로 브랜드를 변경했다.
Microsoft: Microsoft는 가상 및 증강 현실 헤드셋을 포함한 다양한 장치를 사용하여 가상 환경에서 사람들이 연결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Mesh"라고 불리는 자체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습니다.
디센트럴 앤: 디센트럴 앤은 사용자가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경험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 세계다. 분산형 플랫폼에서 작동하므로 사용자가 가상 환경과 자산을 더 많이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메타버스 개발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많은 회사들의 몇 가지 예에 불과하다. 이 기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우리는 앞으로 훨씬 더 많은 기업들이 이 분야에 진출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메타버스에 대한 앞으로의 전망!! - 후기

필자의 블로그를 조금 둘러 보았따면 필자가 암호화폐를 조금 했었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암호화폐 정보들을 보다 보면 메타버스 관련된 암호화폐를 접하게 되었고, 메타버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조사 중에는 실제 대기업들이 메타버스에 적극적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는 기사들을 접하게 되었다. 그리고 사실 현재 VR의 발전을 가장 눈에 띄게 볼 수 있는 것은 게임 산업이다. 현재 게임 업체에서 고가의 VR기계들과 게임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상당한 퀄리티의 게임이 나왔다. 아직 디테일한 부분에 있어 시원시원한 조작은 미흡하지만 점점 발전해 나아가 충분히 개선이 가능한 부분이다. 그리고 앞으로 더 나아가면, 인터넷 방송 플랫폼, 온라인 강의, 유튜브 영상 등 우리가 인터넷으로 하고 있는 모든 것들이 접목 가능하다. 물론 메타버스는 이제 가상 세계로 현실에 가까운 디지털 세계가 구현되어야 하지만 현재 기반이 되는 기술들이 계속 개발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기술이 최종적으로 상용화가 진행되려면 아직은 많은 시간이 필요하며, 지금 발전하는 과정에서 메타버스 관련한 투자 종목도 너무 다양해지고 있다는 점에서 아직은 투자를 하기에 주관적인 견해로는 조심스러운 부분이지만, 인터넷을 대체할 미래 산업임에는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필자는 계속 주시할 생각이며, 독자분들도 관심 있게 주시해서 나쁠 것 없는 종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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